티스토리 뷰

반응형

외제차브랜드 종류와 엠블럼을 알아보자!

외제차브랜드 7개 국가로 나눠 종류와 엠블럼을 샅샅이 살펴보자~

 

 

1편인 국산차브랜드에 이은 2편. 외제차 브랜드 포스팅입니다.

근데 국산차에 비해서 양이 어마어마한데... 제가 끝까지 다 할.. 수 있겠죠...?

 

 

현재 우리나라에 외제차를 수입해오는 나라는 7개국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중국차도 있지만 거의 인지도가 없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1. 독일

2. 미국

3. 영국

4. 프랑스

5. 스웨덴

6. 이탈리아

7. 일본

 

 

자 , 그럼 각 나라별로 외제차브랜드 종류와 엠블럼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죠!

 

 

1. 독일 외제차브랜드

 

1-1) 메르세데스 벤츠

가장 인지도가 높은 외제차 브랜드 중 하나 '메르세데스 벤츠' 입니다. 전체 수입차 판매량 1위는 BMW 이지만, 판매금액으로보면 벤츠가 단연 1위라고 하네요. 그만큼 한국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외제차브랜드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한번쯤은 보셨을 이 삼각별 엠블럼!

진짜 예쁘고 고급스러운 거 같아요. 디자이너가 누구냐...

 

 

1-2) BMW

한국 외제차브랜드중 판매량 1위에 빛나는 BMW 입니다. 특히 ,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많은 외제차브랜드에요

전체적인 차량들의 디자인이 트랜디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BMW 입니다.

 

 

BMW 엠블럼은 뭐랄까... 오~!! 역시 외제차!! 같은 느낌이 안 드는 건 저뿐인가요..?

엄청 예쁘다거나 고급지다거나 하는 느낌은 거의 없는 듯.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3) 아우디

한국에 3대 외제차브랜드 하면 '벤츠 , BMW , 아우디' 를 꼽을 수 있죠. 위 두 브랜드에 비하면 조금 밀리는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엄연히 한국의 가장 인지도 있는 외제차 3대 브랜드입니다. 디자인이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인식이 있더라구요

 

저 4개의 링을 연결해놓은 듯한 엠블럼을 처음 본 날이 기억나네요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어릴때라 '올림픽 때 기념으로 나온 차인가?' 하고 생각했던 ㅋ

 

 

1-4) 폭스바겐

프리미엄 외제차브랜드 라는 인식보다는 보급형 외제차의 느낌이 강한 브랜드인 폭스바겐입니다. 그래도 인지도는 충분하죠. 거리에서도 폭스바겐의 엠블럼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 , 충분히 인기가 있다는 이야기겠죠?

 

 

 

1-5) 포르쉐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외제차브랜드 포르쉐입니다. 대표작으로는 '포르쉐 911' 이 있죠

스포츠카 업계에서도 최상위급에 속하는 외제차브랜드로 가격또한 어마어마합니다.

 

 

개 개구리처럼 생긴 전면부와 말을 상징화한 엠블럼...

포르쉐 한번만 타봤으면 소원이 없겠네요

 

 

 

2. 미국 외제차브랜드

 

2-1) 캐딜락

 

제너럴모터스(GM) 산하의 프리미엄 외제차브랜드인 '캐딜락'입니다. '링컨'과 함께 미국의 프리미엄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유명한 브랜드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크게 인지도도 없었고 관심도 없었던 브랜드인데....

막상 찾아보니 캐딜락이 진짜 예쁘다고 느꼈습니다.

저 엠블럼도 디자인도 아주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2-2) 포드

 

미국시장내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의 국민브랜드 '포드' 입니다. 대표작으로는 '포드 머스탱' 이 있죠.

머스탱은 스포츠카지만, 사실 포드는 SUV 와 트럭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엠블럼이 KIA 같은 느낌이네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포드의 라인업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면서 포드를 견인해온 모델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닌

포스머스탱만의 전용 엠블럼입니다.

 

이 엠블럼은 좀 멋있네요

 

 

 

2-3) 크라이슬러

저는 이번에 조사하면서 처음 보게된 브랜드인데.... 찾아보니 포드 , GM 과 함께 한 때 미국의 자동차시장의 3대장 중

하나로 불렸다고 하네요.

엠블럼도 저는 처음보는데... 한국에서 수입을 하고 있으니 아마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있겠죠?

 

 

2-4) 지프 (jeep)

 

흔히들 말하는 지프차 란 이 지프라는 브랜드에서 유래한 말이죠. SUV나 오프로드쪽을 주로 만드는 브랜드인데,

미국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보신적이 있을 거에요. (특히 정글이나 사막과 같은 곳)

지프의 시작은 2차세계대전에서 미군의 군용차로 시작하며 , 지금과 같은 형태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2-5) 닷지

 

이 브랜드도 저는 처음보네요. 한국에서는 군용차 브랜드로 인식이 많이 잡혀있다고 하는데, 미국에서는 머슬카나 픽업트럭으로 유명하고 세단도 만든다고 하네요

 

닷지는 엠블럼 종류가 좀 많더라구요?

이 산양모양 엠블럼은 예전 모델에서 나오는 거 같고 요즘에는 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까지 나오는 엠블럼은

'DODGE'라는 글자를 새긴 엠블럼과,

 

 

SRT 모델들에만 적용되는 이 엠블럼.

최근에는 이렇게 2가지만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SRT 모델은 정말 미국스러운, 미국 그 자체네요

 

 

2-6) 링컨

 

미국을 대표하는 초고급 프리미엄 외제차 브랜드인 링컨입니다. 이름은 당연히 그 유명한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의 이름을 따와서 지었다고 해요.  1960년대 ~1980 년대까지 미국 대통령들의 공식 의전차량으로 쓰였다고 하니, 그 명성이 얼마나 높은지는 대충 짐작이 가시겠죠?

잠깐 침체기가 있었지만 트랜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다시 한번 일어나 명성을 날리고 있다고 하네요

 

 

 

와.. 링컨도 차가 정말 잘 빠졌네요

저 엠블럼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더 끌어올려 주는 거 같아요

 

2-7) 테슬라

 

그 유명한 '일론 머스크' 가 CEO로 있는 테슬라 입니다. 세계적으로 기름이 점점 떨어져가고, 대체할 에너지원으로

전기가 주목받으면서 전기차의 발전은 눈이 부실 정도인데요. 전기차 시장을 가장 선두에서 달려나가고 있는 브랜드가 바로 이 테슬라입니다.

 

미래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의 자율주행을 무기로 전 세계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SF 영화에나 등장할 법하게 생겼네요

 

2-8) 쉐보레

 

이건 국산차라고 해야할지 외제차라고 해야할지... 국산차에서도 우선 소개를 했습니다만, 근본을 따지면 엄연히 GM (제너럴모터스) 산하의 외제차 브랜드가 맞습니다.

한국에서 생산되는 쉐보레와 외국에서 생산되는 쉐보레는 품질과 디자인이 좀 다르다고 하네요. 한국에서 판매되는 쉐보레 차량들 중 상당수가 해외에서 수입하여 들여와 판매하고 있는데, 사람들에게는 아직 대우자동차라는 인식이 강하다보니 외제차브랜드로는 인식을 잘 안 하시는 것 같아요

 

 

 

3. 영국 외제차브랜드

 

3-1) 재규어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외제차브랜드 재규어입니다. 재규어 한마리를 형상화한 엠블럼이 인상적이죠.
지금은 인도의 타타자동차에서 랜드로버와 함께 인수합병하여 재규어 랜드로버 주식회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재규어 전면부 엠블럼.

 

재규어 후면부 엠블럼

 

예전 모델에 적용되었던 작은 피규어 형태의 재규어 엠블럼

 

재규어 최신형

 

 

3-2) 랜드로버

 

주로 SUV를 생산하는 영국의 프리미엄 외제차브랜드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지금은 재규어와 통합된

재규어 랜드로버 주식회사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SUV를 타고 다니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랜드로버의 SUV를 사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네요. 그만큼 거리에서 많이 본 기억이 있거든요

 

레인지로버 모델

 

디스커버리 모델

 

그릴 왼쪽에 작게 랜드로버 앰블럼이 달려있네요

 

 

3-3) 벤틀리

 

모두가 인정하는 최고등급의 프리미엄 외제차브랜드. 벤틀리 입니다. (벤틀리 한번만 타보면 소원이 없겠다..)

가격면에서만 봐도... 최고레벨이라는 건 이견이 없을 듯 하네요. 롤스로이스와 함께 영국에서 최고급으로 인정받는 외제차 브랜드입니다.

 

 

대부분의 모델에 적용되는 벤틀리 엠블럼

 

 

플라잉스퍼 모델에만 따로 적용되는 엠블럼.
(진짜 간지가 철철... 역시 벤틀리...)

 

3-4) 롤스로이스

 

벤틀리의 스승으로 불리우는 영국의 초고급 럭셔리 브랜드 롤스로이스 입니다. 한 때 롤스로이스는 돈만 있다고 아무에게나 팔지 않았고 , 명예 , 직업등을 고려하여 자신들의 차를 타고 다닐사람들을 골랐다고 합니다. (ㅎㄷㄷ;; 대단하네요)

 

이 엠블럼은 '환희의 여신상' 이라고 불린다고 하는데,

워낙 고가라 한 때 엠블럼 도난사고가 많이 일어났다고 하네요

 

 

3-5) 맥라렌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 입니다. 아마 무슨 브랜드인지는 몰라도 벤츠에서 출시된 차 중 '맥라렌' 이라는 이름을 들어보신 분은 꽤 있을거에요! 벤츠와 합작하여 맥라렌 이라는 이름의 슈퍼카를 출시한 적이 있거든요

 

지금 현재 다른 슈퍼카브랜드들이 어딘가의 그룹에 속해있는데 반해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몇 안 되는 브랜드입니다.

 

비슷한 레벨의 경쟁사로는 페라리 , 람보르기니 , 포르쉐 등이 있는데, 인지도와 퀄리티 면에서 이 중 가장 뒤쳐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네요

 

 

 

3-6) 애스턴마틴

 

영국의 고급 수제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입니다. 그 유명한 007 시리즈의 주인공 제임스 본드의 마이카가 바로

이 애스턴마틴!

 

 

4. 프랑스 외제차브랜드

 

4-1) 푸조

서서 앞 발을 들고 할퀴듯 하는 사자모양의 엠블럼을 거리에서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바로 프랑스의 외제차브랜드 푸조의 엠블럼인데요

한국의 현대자동차처럼 프랑스에서는 거리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프랑스의 국민 외제차 브랜드라고 합니다.

요새 서울에서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저 사자모양의 엠블럼이 워낙 눈에 잘 띄어서 그런가.

볼 때마다 괜찮다고 생각했던 푸조.

특히 SUV 라인이 괜찮은 거 같아요

 

4-2) 시트로엥

한국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생소한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 본 브랜드네요

가격대는 평범한 자동차브랜드인데, 디자인이 파격적이고 화려하다는 평이 많다고 합니다. 현재 한국에서도 수입되고 있는 외제차 브랜드입니다.

 

 

4-3) DS 오토모빌

프랑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시작은 시트로엥의 서브 브랜드로 시작했지만 , 현재는 완전히 하나의 브랜드로 독립했다고 합니다.

근데 이 브랜드도 생소한 브랜드네요. 프랑스 브랜드는 푸조 말고는 본 기억이 별로 없네요

 

차량 좌측상단에 있는 은색깔의 'DS' 로고가 엠블럼입니다

 

 

4-4) 부가티

초고성능 차량인 슈퍼카를 주로 생산하는 프랑스의 최고급 수공 외제차브랜드인 부가티입니다.

부가티 이름은 몇 번 들어본 적이 있지만 실제로 본 적은 없네요. 일단 가격이 어마무시하다는 것 정도만....

 

생긴것만 봐도 드럽게 비싸보이네요

근데, 타고 다니면 진짜 멋있..긴 하겠네

 

 

4-5) 르노

국산차 소개에서 한번 언급한 적이 있는 르노입니다. 사실상 르노삼성을 통해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으니.. 외제차브랜드라고 보기에도 애매한 포지션이 되어버리긴 했습니다만, 프랑스에서는 명실상부 프랑스를 대표하는 브랜드라고 하네요.

 

 

 

 

5. 일본 외제차브랜드

 

5-1) 닛산

한국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일본의 외제차브랜드 닛산입니다. 한국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브랜드입니다.

 

 

5-2) 토요타

일본을 대표하는 외제차브랜드 토요타입니다. 그 인기가 얼마나 대단하냐면 , 일본 내 시가총액 1위에 달하고 2019년 매출액으로 세계 10위를 달성할 정도. 일본 그 자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외제차브랜드입니다.

한국에서도 도로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브랜드죠.

 

 

5-3) 렉서스

토요타의 프리미엄 외제차브랜드인 렉서스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답게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지만, 벤츠나 아우디 보다는 조금 낮고 제네시스 보다는 좀 더 높은 편입니다. 한국에서도 많이 타고 다닙니다. 오히려 토요타보다 렉서스를 더 많이 본 거 같아요

 

5-4) 인피니티

닛산에서 런칭한 고급 외제차브랜드. 가격대는 제네시스와 동급. 인지도 측면에서는 렉서스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브랜드. 거기다 이제는 아예 닛산이 한국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해서 더 이상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브랜드가 되어버렸습니다.

 

 

5-5) 혼다

전 오토바이 만드는 회사로 알고 있었는데.. 자동차회사였네요.  일본 내수시장에서는 토요타, 닛산에 밀린 3인자 이미지가 강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북미시장에서는 렉서스와 함께 일본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인기있는 브랜드라고.

그리고.. 한국에서도 혼다 엠블럼이 박힌 차를 거의 본 기억이 없는 걸로 봐선 한국에서도 별 인기없는 듯..

 

6. 스웨덴 외제차브랜드

 

6-1) 볼보

스웨덴에서 시작해 지금은 중국의 한 기업에 인수된 고급 외제차브랜드 볼보입니다. 국내에서도 꽤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입니다. SUV 쪽으로 유명한 브랜드.

 

6-2) 사브

이건 진짜 난생 처음 듣는 외제차브랜드... 아마 아시는 분이 거의 없지 않을까 싶은 브랜드네요

알아보니 원래는 항공기를 주력으로 만들었던 방위산업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세계2차대전 이후 전투기의 추가생산이

필요없게 되자 자동차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6-3) 코닉세그

부가티와 같은 슈퍼카 보다 더 높은 급의 자동차를 만드는 '하이퍼카' 외제차브랜드라고 합니다. 부가티와는 다르게

저는 코닉세그라는 브랜드는 처음 들어보는데.. 업계에서는 최상급 브랜드로 유명한 듯 하네요

 

모두 수공업으로 진행되며 , 적은 수량으로 한정판으로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7. 이탈리아 외제차브랜드

 

7-1) 피아트

이탈리아의 대중적인 자동차를 생산하는 외제차브랜드입니다. 크라이슬러를 인수하여 FCA 그룹을 새로 출범하였고, 지금은 PSA그룹과의 합병으로 스텔란티스 그룹이 되었습니다. 이 그룹의 산하에는 '크라이슬러, 마세라티 , 지프 , 푸조, 시트로엥 , DS 오토모빌 등등..' 굵직하고 유명한 브랜드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는 세계 6위의 자동차 기업입니다.

 

7-2) 람보르기니

스포츠카, 슈퍼카를 대표하는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가격이 어마어마하기로...) 외제차브랜드. 주요 비교대상은 페라리로 많이 꼽네요. 보통 남자들의 드림카 하면 자주 언급되는 외제차브랜드 중 하나.

 

7-3) 페라리

람보르기니와 쌍벽을 이루는 슈퍼카, 스포츠카 외제차브랜드. 람보르기니와 마찬가지로 그 성능에 걸맞게 어마무시한 가격대를 자랑합니다. 

페라리 차 너무 멋있네요...

 

7-4) 마세라티

삼지창을 형상화한 엠블럼으로 유명한 외제차브랜드 마세라티입니다. 특히나 배기음이 독특한 것으로 유명하죠

페라리와는 같은 그룹산하에 있는 형제브랜드 입니다.
초기에는 람보르기니나 페라리 처럼 스포츠카나 슈퍼카를 주로 생산했었는데, 지금은 고급세단을 위주로 라인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7-5) 파가니

이탈리아의 수제 슈퍼카 외제차브랜드입니다. 람보르기니와 페라리보다도 더 높은 가격대를 자랑하는 무시무시한 브랜드입니다. 비슷한 급으로는 코닉세그 , 부가티 정도. 가격대가 말도 안 되게 높고 , 주로 빠른 속력을 위한 성능이라 대중적인 인지도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여기까지 외제차브랜드종류 및 엠블럼 소개가 모두 끝났습니다!

 

와... 이걸 내가 다 하다니! 자랑스럽다! 내 자신!

 

자동차가 진짜 한 번 조사하기 시작하니까 양이 너무 많네요 ㅠ

다음번에는 양 조절을 잘 해서 분산해서 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