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이카를 빨리 사고 싶은 뚜벅이입니다.

 

오늘은 국산차 브랜드의 종류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지금까지 차에 대해 잘 몰랐던 저도 국산차는 어느 정도 알고 있어서 많이들 알거라고 생각은 하지만...

의외로 잘 모르시는 브랜드도 있더라구요!

 

길을 가다 차 엠블럼을 보며 '어?? 저건 어디꺼지?' 하는 게 있으셨다면 이번 포스팅에 그 해답이 있을지도..!

 

자 , 그럼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1. 현대자동차 그룹

 

먼저 , 국산차를 대표하는 현기차 중 첫번째.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싶은 현대자동차 입니다.

탄생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 자동차 브랜드의 선두주자에 서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브랜드죠.

 

 

 

요렇게 현대의 'H' 를 본따서 만든 것 같은 엠블럼! 이게 현대자동차의 엠블럼입니다.
(사실 여기에는 비밀이 있대요.... H를 본따서 만든게 아니라 소비자와 딜러간의 악수를 형상화한 거라고..!
하지만... 솔직히 그냥 억지 같애요 ㅠㅠ 미안해요 현다이.. 나중에 뭔가 더 있어보이려고 의미부여 한 거 같아)


그래도 궁금해서 여기저기 뒤져서 현대로고의 진짜 의미를 나타낸다는 로고 사진을 가져와보았습니다.

 

 

 

1-1) 제네시스 -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현대자동차그룹에서 독립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분리된 '제네시스' 입니다.

 

한눈에 봐도 고급진(?) 외관을 하고 있네요. 제네시스도 유명한 브랜드라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

의외로 현대의 브랜드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1-2) 다이너스티 -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쉽 모델

 

다이너스티는 현대자동차에서 예전에 출시한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그 유명한 에쿠스의 초기 버전이라고 할 수 있죠

 

따로 브랜드가 있는 건 아니지만 엠블럼 모양이 달라서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이거 모르는 사람 분명히 있을 걸?)

 

 

와.. 영화에서 많이 보던 차다.

 

 

1-3) 에쿠스 -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쉽 모델.2

 

사장님들에게 가장 핫한 모델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길 가다 에쿠스보면 '워~ 돈 깨나 있나보네' 하는 느낌?

 

에쿠스 역시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플래그쉽 모델이지만, 역시 엠블럼을 전혀 다르게 만들어 달았습니다.

 

에쿠스 엠블럼 좀 간지나네.

 

 

2. 기아자동차

국산차를 대표하는 현기차 중 두번째. 기아자동차 입니다.

(지금은 현대자동차에 합병되어 현대자동차그룹 산하의 브랜드입니다.)

 

기아는 이번에 엠블럼을 새롭게 바꾼다고 해서 , 기존 엠블럼과 새로운 엠블럼 두 가지를 모두 가져왔습니다.

 

 

 

*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기아자동차의 엠블럼

 

 

 

* 이번에 새롭게 바뀐다는 기아의 신형 엠블럼

 

 

2-1) 오피러스 -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쉽 모델 (초기)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쉽 모델 '오피러스' 입니다.

 

현대의 에쿠스 처럼 전용 엠블럼이 따로 있습니다.

 

 

 

 

2-2) 모하비 - 기아자동차의 SUV 고급형 라인

 

기아자동차의 SUV 중 고급형 라인인 모하비 입니다. 오피러스의 엠블럼 디자인을 약간 변형해서 물려받았다고 하네요.

 

그냥 오피러스에서 글자만 모하비로 바꿨네요.

 

2-3) 스팅어 -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쉽 모델 (최종)

오피러스가 단종되고 새롭게 탄생한 기아의 플래그쉽 모델라인 '스팅어' 입니다.

역시나 스팅어만의 엠블럼이 따로 있기에 설명드립니다!

현대의 제네시스와 경쟁할만한 고급라인으로 내놓은 기아의 역작이 바로 스팅어!!


* 다만.... 아쉽게도 2021년 7월에 '기아가 제조공장, 하청업체에 단종을 공지했다' 라는 해외기사가 떴다고 합니다.

아직 기아에서 공식입장을 발표한 건 아무것도 없지만 , 꽤 신뢰성 있는 내용이라 아마 단종될 확률이

높지 않을까 하네요

 

 

근데 진짜 간지나게 생겼는데... 리뷰어들의 반응도 상당히 괜찮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더라구요?

해외에서는 오히려 제네시스보다 스팅어의 판매량이나 인지도가 훨씬 높다고 합니다. 다만.... 국내시장에서는 스팅어의

판매량이 제네스시에 비해 한참 못 미치는 게... 아마 이런 판매실적고 수익때문에 단종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아마 기아에서도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을 내겠죠?

 

 

3. 르노삼성자동차

 

반도체와 휴대폰사업으로 유명한 삼성이 만든 자동차기업인 삼성자동차와 프랑스의 자동차기업 르노의 합작으로 탄생한 브랜드죠.

 

한 때 르노삼성자동차의 SM 시리즈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던 시절이 있었죠. 거리에서 저 폭풍을 상징한 엠블럼을 심심찮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지금은.... 또륵... ㅠ

 

 

개인적으로 엠블럼은 정말 예쁘다고 느낍니다. 한 때 잘 나갔었는데.. 지금은 현기차에 한참 밀리죠

 

 

 

 

* 르노의 엠블럼

 

거리에서 이렇게 생긴 엠블럼도 많이 보신 적 있으실거에요

 

이건 르노의 엠블럼인데요. 국산차 소개하는데 왜 프랑스기업인 르노를 소개하냐?

르노삼성자동차에서 다음 모델을 출시 할 때 르노의 엠블럼으로 출시한다는 소문이 있거든요~

 

 

4. 대우자동차 (현 쉐보레)

 

한 때 대한민국의 4대 자동차메이커중 하나였던 대우자동차.

국민 모두가 아는 명차(티코, 마티즈, 다마스)들을 만들어 낸 회사이지만 지금은 파산하고 GM에 흡수되어 한국GM(쉐보레)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근데... 진짜 확실히 엠블럼이 상당히 올드한 느낌이.. 크흠....

 


* 쉐보레로 다시 태어난 대우자동차


GM의 자동차 브랜드인 쉐보레입니다. 지금은 대우자동차를 인수해서 한국GM 에서 이 브랜드로 차를 생산하고 있죠.

파산한 대우에게는 미안하지만... 쉐보레로 바뀐 게 신의 한 수 같아요

실제로 판매량도 엄청 올랐다고 하고 , 엠블럼도 훨씬 고급스러워졌죠

 

 

 

5. 쌍용자동차

 

참.. 파란만장한 역사를 써온 쌍용자동차 입니다. 1997 IMF 위기를 직격타로 맞아 파산위기에 놓이고 대우자동차에 인수되었죠. 하지만 그 대우도 1년뒤에 파산...  대우가 없어진 이후에는 다시 독자적으로 기업을 꾸려나가다 중국의 한 기업에 인수됩니다.

중국에 인수된 뒤로는 신차개발은 물론 출시도 전혀 없이 기술만 빨려나가다 인도의 기업에 인수된 뒤로는 어느정도 회복세를 보였는데..... 또 다시 경영난에 휘청대다 인도의 기업에서 쌍용을 포기했고 쌍용은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습니다.

지금은 어디에서 인수해갈지 전혀 모르는 상황.... 쌍용이 정말 파란만장하네요 언제 꺼질지 모르는 바람앞에 등불같은...


하지만 , 이렇게 자금난에 시달리는 쌍용자동차도 명작들을 많이 만들어냈어요 (대표작 : 무쏘 , 체어맨 , 렉스턴, 티볼리)

 

특히, 렉스턴과 티볼리는 시장에서 정말 좋은 평가를 받으며 다 죽어가던 쌍용을 견인하기도 했습니다.

 

 

쌍용의 엠블럼은 올드하다는 느낌은 별로 안 드는 것 같아요

 

5-1) 에쿠스의 영원한 라이벌 쌍용의 체어맨

 

쌍용에는 현대의 에쿠스에 대적할만한 고급형 세단이 있었는데요. 당시 회장님차로 유명했던 쌍용의 플래그쉽 모델 '체어맨'입니다.

당시에는 고급형 세단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술력이 많이 부족하던 시기였는데, 무려 '메르세데스 벤츠' 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벤츠의 기술력을 적용시킨 고급형 세단을 만들어냈는데, 그것이 바로 이 '체어맨' 입니다.

 

당연히 플래그쉽 모델인 만큼 기존 쌍용의 엠블럼이 아닌 체어맨 전용 엠블럼이 있었죠!

 

 

근데 ... 에쿠스 엠블럼이랑 거의 똑같은 거 같은데...?

출시연도로 보면 체어맨이 1980년도이고 , 에쿠스가 1990년대 말이니 에쿠스가 배꼈네 배꼈어

 

 

여기까지가 국산차 브랜드의 끝입니다.

찾아보니까 난생 처음들어 본 거 몇 몇 브랜드가 더 있던데 , 그건 인지도도 없고... 지금 있지도 않으니 굳이 몰라도 되지 않을까?

 


다음편 :: 우리 모두가 돈만 있다면 , 꼭 타보고 싶은 외제차 브랜드 정리편!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